주식2012. 1. 6. 17:33

초보의 주식 매매일지, 한 주의 마지막인 금요일 매매한 종목은 S&T 모터스, 다우데이타, 큐리어스입니다.

또 다른 한 종목은 매도하지 않고 홀딩중입니다.


S&T 모터스는 일봉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며칠 오르다가 어제 조정 받고 오늘도 떨어지길래 주시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기에 매수 했습니다. 그리고 수익 5% 부근 가격으로 매도 걸어놓았죠.

S&T 모터스의 차트를 장 끝난 후 다시 보니 종가보다도 낮은 가격에 매도한 거네요. 그래도 요건 대만족.


다우데이터는 일봉차트로 보면 조금 무리수였던 걸로 보이죠. 왜 들어갔지.. ㅠㅠ

갭하락으로 시작되어서 계속 떨어지다가 반등하는 것 같아서 매수했는데 시원치 않아보여서 바로 매도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잘한 선택이었네요. 다우데이터는 오늘 크게 조정받았으니 월요일장이나 화요일장에서 반등시작할 때 들어갈 수 있지 않을까요?  


큐리어스는 일봉으로 보면 확실히 어떤 방향을 이야기하기 힘든 보합권?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큐리어스는 조정을 받는 구간에 와 있는데요.

그제 하락했고 어제는 양봉이지만 작은 양봉이어서 반등나올 때 들어가서 조금 먹고 나왔네요.


1월 6일 초보의 주식 매매 수익은 64,657원입니다. 
 
지금 인터넷 유료강의를 들을까 고민이네요. 그냥 책이나 몇권 사볼지... 인터넷 강의가 생각보다 비싸더라구요.
 
댓글 좀 달아주세요. 어떻게 매매하시는 지, 어떻게 공부하셨는 지 알려주세요. 초보를 벗어나고 싶어요. >0<
Posted by 가나다라마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