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2012. 3. 13. 18:26
덕양산업이 지난해말 큰 상승이후 계속 졸졸 흐르다가 3월 들어서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덕양산업은 평상시에는 거래량이 너무적고 증거금100%인 종목이어서 섣불리 거래하기가 힘들죠.

어제 덕양산업 차트보고 오늘 아침에 들어가려고 했는데... 쩝. 관심종목에 넣어 놓치 않아서 까먹었네요. ㅋㅋ 되길...;;;


덕양산업의 급등은 두가지죠. 첫번째가 현금배당을 무려 27% 비율인 주당 4945원씩 지급한다고 한점.

두번째는 자동차 관련주로 한미FTA수혜를 받을 수도 있다는 기대감일 겁니다.

근데... 진짜 현금배당 대박이네요. 지난해 마지막날 천주만 사서 1월 2일에 팔았어도 5백만원 거저 먹는거네요. 심지어 올해 영업일 3일간 올랐음 -_-a

배당 먹을려고 덕양산업에 이 전략 사용한 사람은 엄청 먹었겠네요. 근데 현금배당을 이렇게 많이 하는 이유를 당최 이해할 수가 없네요.

이익이 많이 나면 배당은 적당히 하고 투자를 늘려야 하지 않나? 아니면 무상증자를 하는 게 거래물량이 적은 덕양산업 주가에 장기적으로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보통 더이상 사업을 확장 할 수는 없지만 일정하게 수익이 나는 산업군에서 이익을 쌓아둘 수 없어 현금배당을 하죠. KT&G 같은 곳 말이죠.

아... 정말 이해가 안가네. 왜 투자하지 않지?


하여간 지금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덕양산업에 언제 넣어야 수익을 가질 수 있냐겠죠.

제가 비록 까먹어서 못했지만 오늘 공략하려고 했던 이유는 3연상 이후 장대음봉이었기 때문입니다. 

최근 테마주에 대한 단속과 약간의 제도가 바뀌어서 세력들이 5연상씩 그냥 지를 수 없는 상황이죠. 바로 이때...

묘하게 비슷한 모양을 만드는 녀석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뉴보텍과 자연과환경이었는데요.

3연상을 만든후 장대음봉을 만들고 그 다음날 갭하락으로 시작하지만 장대양봉을 만들어내며 추세가 살아있음을 보임니다.

덕양산업 역시 3연상 후 장대음봉을 만들었기에 오늘 시가에 들어가려고 했던거죠. 과연 내일도 뉴보텍, 자연과환경처럼 장대양봉을 만들어낼까요?


무상증자나 하지.. 왜 그랬을까... ㅋ 요녀석 어떻게 되나 계속 지켜봐야겠네요. 냄새가 나...
Posted by 가나다라마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