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2012. 1. 4. 17:26

초보의 주식 매매일지!! 오늘은 씨티엘, 벽산건설, 네오팜, 비아이이엠티를 매매했습니다.

어찌 매일같이 아쉬움이 남는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오늘은 매매한 4종목 모두 수익이 났으니 성공이라고 생각해야 할까요?


가장 큰 아쉬움을 준 씨티엘!! 장 시작 전부터 가장 주목한 종목이었습니다.

씨티엘 일봉차트를 보면 3일간 급등 후 이틀간 조정을 받았죠.

그래서 오늘 시가보다 떨어지면 매수해야지 했죠. 그럼에도 초보이기 두려움에 우선 지켜 봄.

그리고 살짝 오르기 시작할 때 매수!!!

여기까지는 최고의 시나리오였습니다. 매수 시점도 나름 좋았다고 생각하고요.

문제는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매도시점. 추가 매수를 해도 모자랄 판에 매도라니... ㅠㅠ

씨티엘은 거의 상한가 가까이 가격을 치고 내려왔죠. 전 초보니 그걸 먹겠다는 건 아니고 그냥 3-5% 먹고 싶다는...

먹을 수 있는 걸 두려움에 팔아버리는 이건 뭔가요... 쩝.


뭐... 벽산건설은 애초에 들어간 게 잘못 일 수도 있는 종목이었는데요.

이틀 양봉나고 떨어지고 있길래 잡았죠.

근데 더 떨어짐 1000원에서 지지 받고 있는 듯 해서 추가매수로 물타기!

그리고 살짝 올랐을 때 반씩 매도! 오늘은 분할 매수로 마이너스 일뻔한 걸 플러스로 바꾼 사례가 많네요.


아... 네오팜. 요거 때문에 하루 종일 맘 졸였네요. 오늘은 플러스로 끝내고 싶다는 간절함에

물타기를 2번이나 시도 했네요. 그리고 다행히 반등 나와주어서 매도!!!

추가 매수 할 때 바닥에서 잡지를 못하겠네요. 거래량 같은 걸로 바닥인 지 알 수 있는 거 있나요?


비아이이엠티... 이거 좀 수상했어요. 장 끝나기 전에 한 종목 더 할까 싶어서 지켜보고 있는데

비아이이엠티 가격이 밑으로 밀리면 계속 누군가가 1주씩 때론 몇십주씩 계속 매수하면서 일정한 가격대를 유지하더라구요.

그래서 지난 이틀간도 이런 식으로 해서 저런 봉차트가 되는 건가 싶어서 시가보다 낮을 때 매수했죠.

역시나 내려가면 올리는 방식으로 계속 가격대를 잡아주더군요.

어제와 비슷하게 살짝 양봉되는 가격에서만 유지해 줄 줄 알았는데 더 올랐네요.

 


비아이이엠티의 경우 기업분석을 해 보면 그리 좋은 것 같지 않았는데... 세력이 있는 건지... 한번 지켜보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의 수익은 42,185원입니다.
Posted by 가나다라마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