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2012. 1. 5. 23:43

올해 네번째 장에서 매매한 초보의 주식 매매일지입니다.

거래 종목은 덕성, EG, 비아이이엠티, 케이앤컴퍼니우 입니다.

한양이엔지와 이큐스앤자루는 며칠 가지고 있다가 더 못들고 있고 털었네요.

이큐스앤자루... 이 자식 조금 조정 받다가 올라갈 것 같았는데 계속 떨어지니까 더 못 들고 있겠네요.


이제껏 EG 거래 안하다가 한번 관심을 가져볼까 해서 들어갔어요.

신통치 않아서 얼른 매도. 정말 아무생각 없이 막 들어감. 신조를 가져야겠어요.


덕성이 매수 타이밍은 좋았는데 역시나 매도 타이밍이 좋지 않았네요.

매도도 분할 매도 해야 하는데 말이죠. 덕성은 며칠 더 두고 볼 생각입니다.


비아이이엠티는 어제도 매매하고 오늘도 매매했어요.

너무 많이 사고 팔아서 매수, 매도 포인트를 다 표시할 수가 없네요.

오늘 비아이이엠티가 문안하게 움직이다가 오후에 자사주 48만주 처분이라는 공시가 떴죠.

그래서 순간 마이너스 4% 가까이 빠졌다가 올랐네요. 사실 6 영업일째 오르기만해서 조정을 받을만 하고

자사주 처분이라는 공시까지 떴음에도 이정도면 비아이이엠티 괜찮은 것 같네요. 그래서 장 끝나기 전에 매수 후 홀딩중입니다. 


케이앤컴퍼니우는 이격 조건검색으로 리스트화 해 둔 것 중 지우지 않고 있다가 순간 매수하고 말았네요.

장 중엔 정말 정신이 없네요. 거래량 체크했으면 절대 건드리지 않았을 텐데 말이죠. ㅠㅠ 

오늘 거래량도 3만주가 되지 않네요. 케이앤컴퍼니우도 조금 늦게 매도했으면 플러스로 끝낼 수 있었지만 이 정도로 빠져나와서 다행이죠. 뭐.


오늘의 수익은 -49,538원입니다. ㅠㅠ
 
이큐스앤자루를 오늘로써 다 털어냈음에 만족하지만 며칠째 보유중인 삼성SDI가 플러스 20만원에서 이틀째 떨어지면서 마이너스로 넘어가버렸네요.

이큐스앤자루의 마이너스와 함께하면 샘샘이라고 생각했는데... 삼성SDI는 그래도 몇달 들고가도 괜찮겠죠?!
Posted by 가나다라마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