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매매종목2018. 8. 9. 19:00

에임하이가 상장폐지 되었습니다.

정리매매기간 7거래일 동안 꾸준히 내리는 듯 했는데 마지막날에 이상하게 반등이 나왔네요.

2017년 8월 14일 거래를 마지막으로 거래정지 된 후 거의 일년만에 상폐 결정 난 거여서 차라리 속 후련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 날에 상승한 이유를 굳이 찾아보자면 회사가 부도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희망을 가지는 분들이 있어서인 것 같네요. 






에임하이는 분기 매출이 3억 이하여서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이 되었고 결국 상장폐지 되었는데요

사실 이게 의지의 문제여서 이상하게 생각할 수도 있을 거예요.

매출이라면 그냥 물건 때와서 이익 하나도 안 붙이고 다시 내보내도 잡히는 거여서 분기에 매출 3억은 의지만 있으면 만들 수 있지 않나 싶은데 말이죠.

그렇다고 정리매매 할 때 이 주식을 샀어야한다는 건 전혀 아니죠.

10년전이기는 하지만 감자를 한 경력이 있고

회사가 성장하고 크게 성장하는 방향으로 간다면 지금의 주식은 다시 감자되고 새로운 투자금을 수혈 받을 가능성이 크죠.






어쩜 이렇게 일관성 있게 내려가는 지. ㅎ





마지막 거래일 시간외 거래입니다. 

캡쳐가 잘못되었는 지 엄청 작게 나왔네요.

시간외로 100원까지 올렸다가 70원으로 끝을 냈네요.

오늘 저가가 49원이니까  49원에 사서 100원에 팔았으면 하루만에 100%가 넘는 수익!

......

하지만 현실적으로 그렇게 거래할 수 없죠. ㅎ




Posted by 가나다라마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