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2012. 1. 12. 17:13
초보의 주식 매매일지 - 우리들생명과학,엘앤에프,오성엘에스티

완전 백화점식 매매를 했네요. ㅎㅎ

분산투자라는 면에서 성공?! 이라고 말하기엔 어처구니 없죠? ㅋ


우리들생명과학은 문재인 테마주로 분류되어있죠.

 

시초가 대비 3배 가까이 올랐다가 3일연속으로 떨어졌죠.

사실 우리들생명과학 일봉차트보면 지난 금요일(01/06) 장대양봉 이후 음봉 2개는 비록 음봉이지만 굉장히 긍정적이죠.

하지만 정부의 테마주 단속 소식에 어제 양대음봉 꽝!!

우리들생명과학 힘 좀 있는 것 같아서 내려갈 때 매수했는데... =ㅁ= a

다행히 오늘 본전 찾아서 나왔네요. 사실 주식 잘하시는 분이라면 오늘 저가에 잡아서 오늘 종가에 안나오고 홀딩하고 있겠죠.

주식이 크게 떨어지고 올라오면 저처럼 본전에 매도하시는 분이 많죠. 이런걸 일부러 노리는 세력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엘앤에프는 갭상승으로 출발했다가 밀리는 모습보고 매매했습니다.

오늘종가가 어제의 종가를 깬 모습이 아쉬워보이지만 그저께 장대양봉 윗부분에서 레벨업된 가격대를 아직 유지해 주고 있네요.

엘앤에프는 2차전지와 관련된 업종이죠. 요즘 장은 테마가 주도?!


오성엘에스티도 갭상승으로 출발했는데요. 장 시작과 함께 30분간 오버슈팅 구간이 나왔죠.

매수 타이밍은 나쁘지 않았지만 매도를 너무 일찍 했네요. 

초보의 나쁜 버릇이네요. 이익은 조금, 손해는 많이... 왼쪽의 오성엘에스티 일봉보면 흐름 굉장히 좋죠.

한때 전고점을 깨기도 했구요.  오성엘에스티는 태양광 관련주죠. 태양광주의 대장은 OCI네요. 오늘 상감. 

 

내일부터는 이렇게 많은 종목을 매매하지 말자고 다짐하지만...

지금 9종목이나 보유중 -_-a 내일 정리 많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장기로 2-3종목 당일 매수, 매도하는 단기로 3-4종목으로만 들어갈 수 있게 정리해야겠네요.

오늘의 주식 수익은 89000원입니다.
Posted by 가나다라마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