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2012. 1. 11. 16:46
초보의 주식 매매일지!! 오늘의 종목은 웅진에너지, 아이넷스쿨, 필링크입니다.

뭐... 그 외의 종목은 포스팅 하단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웅진에너지의 경우 지난주 수요일에 매수 한 듯하네요.

아래 일봉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바닥을 다지는 듯한 모습을 보여서 들어갔구요.

오늘 크게 올랐네요. 며칠 기다려놓고 그걸 또 다 못 먹고 일찍 매도 했죠. ㅠㅠ

하여간 웅진에너지 현재 차트로서는 좋아보이는데요.

 

12월 초에 있는 큰 매물대를 모두 소화하고 오르고 있지 않나 싶네요.

지나고 나서 차트를 보면 지금이 바닥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만... 확신을 할 수는 없네요.

그래도 웅진에너지는 단타가 스윙이상으로 가져갈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아이넷스쿨의 경우 오늘 급등과 급락이 있었죠.

아래는 아이넷스쿨 15분봉인데요. 3번째 봉의 경우 저가와 고가가 20퍼센트 차이가 나요. >0<

 

심하게 움직이는 모습보고 얼른 들어가서 잠깐 먹고 나왔어요.

근데 아이넷스쿨이 동전주에다가 급등락이 심해서 길게 못가지고 있겠네요.


캔들미디어는 연습삼아 해봤어요.

갭하락으로 시작해서 눈여겨 보고 있다가 반등해서 오르는 모습보고 매수한 후 바로 매도했네요.

연습인데도 충분히 기다리지 못한게 후회되네요.


필링크는 오늘 손절매한 종목인데요.

 

캔들미디어처럼 갭하락으로 시작했는데 또 하락하기에 반등을 노렸는데...

아래 필링크 15분봉 두번째에서 반등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그때 잡아죠. ㅋㅋ

빨리 손절매 한게 그나마 다행이네요.


오늘 매수한 비아이이엠티는 자사주 매각으로 인해 지난 4일간 크게 떨어졌죠.

첫 이틀은 자사주 매각이라는 공시에 떨어졌구요.

그 다음 이틀은 비아이이엠티 자사주 매각을 대행하는 솔로몬에서 왕창 갔다 팔아서 떨어졌습니다.

매도량의 거의 절반을 벌써 갔다 팔았네요. 정말 하루종일 엄청 팔았네요.

비아이이엠티에 들어가실 분은 우선 솔로몬에서 파는 날인지 아닌 지 확인 하시는 게 중요할 듯합니다.

증권사별 실시간 매도량에서 솔로몬이 팔면 신호음 나게 설정해 놓고 들어갔다가 솔로몬에서 첫 매도 나오면 바로 전량매도하는 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솔로몬이 매도한 이틀 모두 하루 종일 엄청나게 팔아치우면서 하락했으니까요.

만약 솔로몬에서 똑같은 방식으로 판다면 들고 있을 수 없죠.

하여간 오늘은 솔로몬이 매도를 하지 않아서 그동안 많이 떨어진거에 대해서 반등이 나왔네요.

솔로몬에서 자사주를 모두 매도한 후에는 찜찜함 없이 편하게 할 수 있겠지만... 요... 녀석... ㅋㅋ

솔로몬이 두려워서 비아이이엔티 단타하고 나왔네요.

오늘의 주식 매매 수익은 137,406원입니다.
Posted by 가나다라마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