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2012. 1. 16. 18:34

오늘 주식 매매일지에서 다룰 종목은 듀오백코리아, 신성솔라에너지, 코리아나입니다.

이 놈의 백화점식 매매는 언제 그만 두게 될런지... ㅋㅋ 저도 이러고 싶어서 이러는게 아니예요.

당일 매수해서 단타하려고 했는데... 녀석들이 멍 때리고 가만히 있어서 오르길 기다린 후에 팔다보니 이렇게 되네요.


듀오백코리아는 장대양봉이 나오고 다음날 장대음봉이 나오죠.

전 장대 음봉 아래에서 잡았어요. 오늘 이렇게 빠졌는데 다음날부터 저렇게까지 빠질까 싶었죠. 1/2까지 빠진후에 반등 줄줄 알았는데...

하여간 듀오백코리아는 거래량도 적고 거래금도 작은 종목에다가 굉장히 오랫동안 횡보했는데요.

12월 마지막주에 작은 봉우리를 하나 만들어주어서 그걸 시그널로 보기도 했구요. 장대양봉에서 거래량도 터져주고..


손절하지 않고 듀오백코리아 차트를 보며 기다릴 수 있었던 건 며칠 조정 받는 동안도 장대양봉의 시가를 깨지는 않았기 때문입니다.

지난 금요일에 팔 뻔 했음. ^^;;; 뭐... 저기서 떨어져보았자 이제 더 떨어질 때도 없어서 기다리니 오늘 터져주네요.

아래 차트가 오늘 듀오백코리아 15분봉인데요. 장 시작과 함께 15분간과 11시 45분부터 15분간 거래량이 오버슈팅되고

가격도 상승하면서 매도 기회를 주었네요.


재밌는 건 바로 듀오백코리아 거래원이예요. ㅋ

장대양봉을 보인날과 그 다음날 신영에서 왕창 샀죠. 그래서 요 녀석들이 팔기 전까지는 더 떨어지진 않겠다는 믿음도 있었죠.

결국 오늘 팔았더군요. 근데 웃긴 건... 이럴 꺼면 왜 저 많은 양을 샀을까 하는 거죠. 본전 겨우 나올 것 같은데... 잘 모르겠네요.


테마주를 형성하고 있는 대체에너지 관련주 중에서 특히 태양광쪽인 신성솔라에너지입니다.

그 아래에는 태양광쪽의 대장주격인 OCI의 차트인데요. 정말 유사하죠.

같은 업종이라고 해도 이리 비슷한가?! ㅋㅋ 신성솔라에너지의 매매를 위해서는 OCI의 움직임을 지켜볼 필요가 있겠죠.

신성솔라에너지는 오늘 유럽발 뉴스의 시가하락으로 시작했지만 5일선 위를 지켜주면서 추세가 꺾이지 않음을 보여주었네요.


마지막으로 코리아나입니다. 4점상을 하고 마구 내려가고 있는 코리아나 =0=

코리아나 차트보면 아무리 많이 올랐다고 해도 떨어지는 속도가 너무 빠르죠. 과다 이격으로 기술적 반등 줄 것 같아서 매수하려고 햇는데

이미 보유 종목이 너무 많아서 한 주 샘플 매수하고 가져가려다가 겨우 1주인데 거슬려서 그냥 매도 ㅋ 지를 것 그랬나?! ㅠㅠ


초보의 주식 매매일지도 새로운 한주를 맞이했네요. 유럽발 뉴스에 오전에 선물이 마구 떨어지더니 반등이 나온 하루였죠.

내일도 오늘 장 막판 반등이 이어져서 오르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주식 수익은 102,139원입니다.

 1. 이번주 내로 보유종목 3종목 이내로 줄이기
2. 새로 익힌 매매 방법 마스터하기 전에 새로운 방법 찾지 않기
3. 매수와 매도할 때 타당한 이유가 있어야함을 분명히 하기
Posted by 가나다라마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