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2012. 1. 17. 18:48

주식매매일지 오늘의 종목은 나이스디앤비, 다우기술, 중앙백신입니다.

오늘 매수한 종목들은 다 괜찮았는데... 현재 보유중인 종목들이 말썽이네요. ㅠㅠ

매매일지


나이스디앤비는 어제 물량을 덜어내서 수익을 냈음에도 아쉬움이 남네요.

나이스디앤비는 12월말에 신규상장을 해서 크게 오르는 것 같은 모습을 보이다가 2500원 라운드피겨가격에 계속 머물고 있죠.

더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어서 어제 매수 했던 건데요. 오늘 빵터지는 모습을 보이다가 장 막판에는 밀렸네요.

그럼에도 나이스디앤비 전체적인 차트를 보면 긍정적인 듯해요. 어제 종가를 깨지않고 윗꼬리를 만들어서

앞으로의 상승 가능성을 만들어두지 않았나 싶네요.

나이스디앤비


다우기술은 오늘 장대양봉 만드는 줄 알았네요. ㅋ

하지만 결국 밀렸는데요. 다우기술도 다행히 어제 종가를 깨진 않았네요.

다우기술은 다우데이터와 같은 모양의 차트를 만드는데요. 어느 한 놈이 앞서나가면 다른 녀석도 그 녀석을 보고 대응하면 좋을 듯해요.

오늘 다우기술의 상승은 사람인HR의 상장소식 때문인데요. 다우기술이 사람인 지분의 45퍼센트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중앙백신은 계절적인 영향을 맡이 받는 종목이죠. 오늘 갑자기 (비록 윗꼬리를 길게 달았지만) 장대양봉을 만든 건

배우 조동혁의 신종플루 확진이 기사화되면서네요. 갑자기 크게 상승하더라구요. 5초만에 2-3프로 치솟는 모습에 놀랐음.

저도 기사보고 매수했는데 이미 좀 오른 상태였어요. 뉴스를 좀 늦게 봐서... 다행히 그때부터도 많이 올라서 얼른 팔았죠.


 아래 기사들로 인해 중앙백신뿐 아니라  파루도 크게 올랐죠.

또 다른 유명인의 신종플루 뉴스가 연이어 터진다면 더 오르겠지만... 아직 잘 모르겠네요.


오늘의 주식매매의 수익은 132,630원입니다.

내일부터는 구정때문에 주식을 현금화하려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걱정이네요. 저도 정리 좀 해야겠네요.

나흘이나 되는 연휴동안 무슨 뉴스가 터질지도 모르고... ㅠㅠ
Posted by 가나다라마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