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2012. 1. 19. 18:42

오늘의 주식매매일지 종목은 메디프론, 바이넥스, 나우콤입니다.

오늘 장이 좋았고 2,3월에 주식시장이 안 좋을꺼라는 연초의 예상들이 좋아질꺼라는 예상으로 많이 바뀌고 있어서 좋네요.

그럼에도 물린 나의 몇가지 종목들은... ㅠㅠ


메디프론 그저께 매수했는데요. 질질질 내려가도 그리 걱정되지 않았던 건 왼쪽의 메디프론 일봉차트를 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죠.

메디프론 차트를 보면 엔벨폭이 굉장히 작음을 알 수 있죠. 올라봤자... 내려봤자... 라고 생각했죠.

바로 그 메디프론이 장 시작 후 빵 터졌죠. 그래서 얼른 매도했네요. 그리고는 수줍게 다시 내리면서 그동안의 차트 속으로 쏙 들어갔네요. ㅋ


바이넥스는 일봉차트를 보면 크게 양대음봉 내고 다음날 갭상승 후 조금 오르는 패턴을 반복하기에 기다려보니

오늘도 갭상승 하더군요. 바이넥스는 오늘도 똑같은 패턴으로 가다가 오후장에서 크게 무더지네요. 그럼 내일 바이넥스는 어찌되는 거지?


나우콤은 SNS 테마주로 분류되어있죠.

그래서 나우콤을 볼 때 코원, 인포뱅크, 가비아와 같이 봐주는데요. 코원의 경우 이제 좀 열외로 해야겠어요.

아래 4개의 차트를 보시면 나우콤과 아래 두 종목은 같은 모습으로 움직이는데 코원은 아니네요.

관심종목에 같이 두고 SNS 대장주가 상승하면 다른 얘들 훓어보고 아직 대장보다 조금 상승했으면 따라가면 되는 듯...

욕심내지 말고 조금만. 테마주다보니... 무서워. ㅋ




초보의 주식매매 수익은 59,185원입니다. 보유종목 중 한 녀석이 크게 떨어지고 한 녀석은 크게 올랐네요.

문제는 올라온 녀석도 이제 본전이 되었다는 것. 더 떨어진 놈은.. ㅠㅠ 이걸 어째.. 
Posted by 가나다라마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