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2012. 1. 22. 11:30

현재 후너스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후너스 수익률은 -4%입니다. 그래서 구정연휴 동안 보유종목들의 대응 시나리오를 짜보려고 해요.

초보이므로 완전 어이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여간 후너스부터 시작하죠. 월봉 차트로 보면 나쁘지 않죠.

6개월째 박스권을 만들고 있는데요. 이번달은 5일선 위에 타고 있는 모습으로 박스권 상향이탈이 부담스럽지 않은 위치죠.


후너스 주봉 차트는 20일선에서 지지를 받는 모습이 보이네요.

여러달 횡보를 하면서 20일선이 누워버렸는데요. 주봉상 20일선을 다시 이탈하면 우선 매도해야되지 않나 싶네요. 


후너스 일봉상 120일선 지지를 받고 있는데요. 지난 목요일60일선에 걸치면서 금요일에 60일선을 뚫고 내려가 120선과 만나면 어쩌나 했는데

60일선 반들이 나와주었습니다. 120일선이 계속 위로 올라오면서 좀 아슬아슬하죠. 120선에 투매형식으로 내려오면 지난 차트에서 보듯이 추가 매수할 수 있지만

질질 거리면서 120선 아래로 내려간다면 손절라인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후너스 60분봉 차트입니다. 11,010원 정도에서 저항과 지지라인이 만들어진 모습이 보여집니다.

이번에도 이 지지라인에 근접해 있는데요. 우선은 반등이 나온 모습이죠. 긍정적입니다. 보유종목이기에 긍정적으로 보는 경향도 있네요....;;;;

 

후너스 차트분석뿐이네요. 기업분석은 아직 잘 못하겠네요. 자료를 어디서 찾아야 할지도 모르겠구요.

대충보니... 자본잠식에 수익은 떨어져가고.. 같은업종에 LG화학 있던데.. 이 녀석은 며칠새 상승하고 있는 것에 비해 후너스는... ㅠㅠ

손절라인은 확실히 존재해 보이구요. 12,000원 넘으면 분할매도로 수익실현 할 예정입니다.

업황과 기업분석이 중요한데... 이 부분을 보완해야겠네요. 그럼 즐거운 설 보내세요. ^^

Posted by 가나다라마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