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2012. 1. 23. 21:31

보유종목 분석 두번째 날로 유비케어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유비케어는 무려 -9% 상태입니다. ㅠㅠ 게다가 차트상으로도 좋아보이지 않죠. 희망적인 것은 재무제표상으로 유비케어가 나쁘지 않다는 겁니다.

유비케어의 60분봉을 보면 지난 9월에 저항을 받은 지점이 2010년의 고점 부근인데요.

지난 달에 전고점을 돌파하고 지지를 받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지금 바로 그 지점에 다시 와 있네요.

지지를 받고 반등을 해 줄지 밑으로 밀릴지는 화요일장에 달렸겠지만 반등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유비케어 일봉차트를 보면 좀 우울하죠. 저점대비 3배이상 오른 상태에서 마지막날 20일선을 장대음봉으로 깨버리고 말았죠.

흔히 차트분석할 때 20일선을 생명선이라고 하죠. 20일선 깨질때 바로 매도했어야하는데... 못했으니 더 기다릴 수밖에 없네요.

그나마 다행인 건 거래량이 크게 터지지는 않았다는 거네요.


월봉을 보면 유비케어 12월 종가를 깨지는 않은 상태인데요. 이걸 일봉처럼 본다면 며칠 조정받고 지난달 종가위로 올라설 것 같지 않나요?

근데... 이건 월봉이니 몇달 조정?! 그걸 기다리기에는.. ㅠㅠ


유비케어는 모두 아시다시피 헬스케어분야 테마주로 묶여있죠. PER가 무려 61배!!!!

하지만 업종의 PER가 더 높기에 봐주겠습니다. PBR도 3.68이나 되지만 이것도 업종이 업종인지라 감수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비케어 재무제표를 보면 단기금융부채를 기록하지 않았네요. 제로라는 건가?!!!!

자본총계에 비해 부채총계가 20퍼센트 밖에 안되기 때문에 좋아보이네요. 단기금융부채가 0이라면 정말 굿인 거구요.


영업활동이 플러스 상태이고 그 플러스를 투자활동에 사용하고 있는 것이 그대로 반영되고 있음이 보이네요.

이 또한 좋아보이네요. 단지 재무활동현금흐름이 표시되어있지 않은데 2008, 2009처럼 플러스라면 좋지 않은 거겠죠.

재무활동현금흐름이 플러스라는 건 차입이나 증자로 자금조달을 했다는 것이니까요.


이상 유비케어 기업분석을 마치겠습니다. 초보이므로 해석이 틀렸을 수도 있으니 꼭!! 지적해주세요.

유비케어가 차트상으로는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재무제표상으로는 좋고 재료도 살아있고 미래가치도 있기에 손절하기 보다는 조금 더 기다려봐야겠네요.

이미 손절라인 밑으로 내려와서 어딜 손절로 잡아야할 지가 애매하네요.... 쩝.

Posted by 가나다라마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