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2012. 2. 11. 22:15
현재 보유 종목들을 보면 제가 얼마나 주식을 못하는 지 알 수 있죠. 전부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식 초보자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수익이 나는 종목은 작은 수익만 먹고 팔아버리고 손실이 나는 종목은 손절하지 못하고 보유하는 거죠.


현재 차트가 듀오백코리아, 로보스타는 다음주에 매수가 위로 올라와서 팔고 나올 수 있을 걸로 보이네요.

문제는 1-2% 수익으로 왔을 때 본전이라고 바로 팔면 꼭 장대양봉 만들더라구요. -_-

그래서 명문제약 수익권에 왔을 때 못 팔고 있다가 이 지경되었네요. 지난주에 팔고 나갈 기회가 2번이나 있었지만 못 팔았네요.

뭐... 그래도 회사 자체가 나쁜 건 아니니까 조마조마 하지는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함. 


주식시장이 대세상승론이긴 하지만 또 이게 언제 꺾일 지 알 수 없는 노릇이니 현금비중을 늘려야겠죠.

명문제약만 뻘 짓 안하면 이 놈의 파란 보유잔고 목록도 정리 할 수 있을테구요.

그럼 성공투자하시구요. 손절 잘하시구요. 가는 놈들 잘라 먹지 마시구요. ㅎ
Posted by 가나다라마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