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2015. 2. 9. 19:01

 오늘 매매한 종목은 요즘 가장 핫한 종목 중 하나인 현대글로비스였다.

결과부터 이야기하자면 실패. ㅠㅠ

티엘아이와 현대글로비스 중 아침에 주문을 넣은 것은 티엘아이였는데 내 매수주문의 바로 앞까지만 체결되고 올라갔다.

그래서 오늘은 매매하지 말자고 했다고 몇 분되지 않아 현대글로비스가 내리고 있으니 이걸 살까... 하고는 그냥 시가로 매수 -_-

그리고 물렸다. 

정부자의 블록딜 실패로 점하한가를 갔고 어제 다시 추진된 블록딜이 체결되었다. 

오늘 손절처리했지만 사실 들고 있으면 60일선까지는 가지 않을까 싶다.

근데 사실 매력적일 것까지는 없어보인다. 기존에 법 때문에 몰아주기를 못 했는데 30% 아래로 지분을 줄여서 몰아주기가 가능해진 것이 아니고

앞으로 생기는 법으로는 몰아주기가 안되니 앞으로도 계속 가능하도록 지분을 정리한 것이다. 물론 현금이 필요하기도 했을테고.

그러면 아무리 잘해도 현상유지 인거잖아. 

사실 잘 모르겠다. 




아침에 시가로 매수할 때는 아래로 여러호가에 매수주문을 내서 분할매수하는데 꼭 장중에 충동매매하면 그냥 시가로 사게된다.

아... 장중에 매매하지 말자. 매수는 시가주문으로만. 

현대글로비스 15분봉을 보면 익절하고 나올자리가 분명히 있었는데 혹, 플러스로 전환하지 않을까 싶어서 계속 홀딩했다.

그러다가 종가에 매도했다. 동시호가 들어가기 전까지만 해도 -10만원 정도였는데 동시호가에서 -0.8%가 더 빠지네. 쳇.

246500원으로 마감했는데 247000원에 2주, 247500원에 2주가 있다. -_- 누가 100주만 매수 주문 내주었어도... 쩝.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면 어제는 블록딜이었기에 별 의미가 없고 오늘 매매동향을 살펴봐야하는데

나쁘지 않다. 블록딜 이후에도 기관들의 매수가 이어지고 있다. 적어도 내가 손절안하고 익절하고 나올 가격은 금방 다시 올 수 있었다.

단지 지난주 5거래일동안 수급을 보고 들어가는 전략으로 성공했고 물리더라도 그 다음날까지는 홀딩하자는 전략은 수급 매수에 못 밖아둔 것이었다.

이 경우는 사실 블록딜과 현대그룹 재편등의 특별한 경우이기에 내  기준에 부합하지 않기에 좋아보이지만 일단 오늘 손실을 확정하기로 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참 핫해서 오늘 외국인 순매도 1위 종목이고 기관 순매수 2위였다.

티엘아이를 매수했어도 물렸을테지만 그 경우 오늘 손절 안하고 들고 있을 것이다. 기준에 부합하므로.

아... 금요일에 찔끔 먹고 매도한 메디포스트가 10%이상 오르는 걸 보니 속이 더 쓰리다.

현대글로비스도 내일 그렇게 되는 건 아니겠지. 이건 먹지도 못하고 뱉었는데 말이다.





▼ 2015년 2월 9일(월) 주식매매일지


   오늘의 반성

1. 아침에 장시작 전 주문 낸 것이 체결되지 않으면 손 대지 말자.

2. 분할 매수 꼭 하기

3. 충동매매하지 않기

4. 혹, 충동 매매해서 물리면 익절 기회가 왓을 때 매도


일일 마이너스는 ok, 주간 매매 결과는 플러스여야한다!!!!

Posted by 가나다라마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