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2015. 2. 24. 19:25

지금 며칠째 소심하게 주식매매을 하고 있는 지 모르겠다.

소심하게 하다보니 돈을 크게 잃지도 않지만 크게 벌지도 못하고 있다.

오늘의 관심종목은 남선알미늄, 지스마트글로벌, 하림이었다. 종목 선정에서 나쁘지 않았다.

어떤 종목을 했어도 과감하게 했다면 내가 요즘 종목당 수익 목표치로 생각하는 2%를 먹고 나올 수 있었다.

아침에는 남선알미늄을 매수하려고 했는데 갭이 생각보다 많이 떠서 하림으로 바꿨다. 

너무 밑에다가 주문을 걸어두어서 정말 조금만 매수 되었다는 것이다.

갭이 얼마 없었으니 밑꼬리도 얼마 없을 수 있다는 걸 염두해 두었어야 한다.

장중에 지스마트글로벌에 들어갈 기회도 많았지만 뇌동매매하지 말자며 매수를 자제했는데...

사실 수익 내고 나올 수 있었고 만약 계속 들고 있어도 본전 수준이다. 

차트상으로는 조금 부담이 있을 수 있지만 3종목 모두 수급적으로보면 계속 홀딩하고 있어도 부담이 없다.

매수했다가 물리면 손실을 확정지으면 된다. 크게 벌고 크게 잃으면 그만. 그래도 벌 때가 많으니 이익인 것을... 아.

월초에 많이 벌다가 월말에 까먹은 적이 많다보니 절로 소심해진 것 같다.


▼ 2015년 2월 24일 관심종목 일순위



 ▼ 하림 투자자별 매매동향



장끝나고 시간외로 주문을 걸어두었지만 매도와 매수 호가 차이가 커서 매수가 안되네.


▼ 지스마트글로벌 투자자별 매매동향



▼ 남선알미늄 투자자별 매매동향



장 시작하고 밑꼬리 달 때 달랑 293주 매수 되었다. 

5000원 전후 호가에 많이 걸어두었다가 맨 밑에 호가를 빼서 위에 100주씩 걸어둔 것 중에 그나마 3호가가 체결된 것이다.

이마저도 되지 않을 수도 있었던 셈.

매수 후 바로 +2%이상이 보유종목 수익율에 찍혔다. 충분한 물량을 매수했다면 전량 매도했겠지만 원가 매수 물량이 없다보니 그냥 홀딩하다가

내일 다시 심기일전 새로운 종목으로 하기 위해 오후장에 전량매도했다.





하림의 수급은 여전히 좋고 모멘텀도 확실히 보이지만 위에 쌓여있는 물량이 꽤 된다. 

지난해 10월 이전에 쌓여있는 물량이 상당해서 가격 조정은 아니더라도 시간 조정을 가질 것 같기도 하다.





하림의 매수가 너무 적어서 다른 2종목으로 장중 매매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지만

장중매매는 자제하기로 마음먹었으므로 참았다. 그러다가 10주만 깔짝. 그러고도 바로 한호가 위로 팔아버림.

내일은 좀 더 과감하게 하자. 뭐, 그러다가 이번달에 번 돈 다 날릴 지도. -_-


▼2015년 2월 24일(화) 주식매매일지

Posted by 가나다라마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