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2015. 4. 7. 23:29

오늘 매매종목은 글로벌에스엠, 파인테크닉스이다.

KTH, 에스텍파마는 오후장에 매수해서 홀딩중이다. 


▼ 2015년 4월 7일 주식매매일지



글로벌에스엠은 시가총액이 550억 밖에 안되는 작은 종목이다. 

독특하게도 여러개의 중국 자회사로 이루어진 회사로 중국 수혜주로 분류되고 있는 종목이기도 하다.

최근에 유상증자와 무상증자를 발표했는데 얼마되지 않아 유상증자는 취소하고 무상증자만 실시한다고 공지했다.

이 일로 불성실공시법인 지정예고 되기도 했다.

글로벌에스엠 무상증자는 1주당 0.15주로 실시되며 내일이 권리락으로 1300원을 기준가로 시작된다.

신주는 4월 28일에 상장된다.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말부터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저점을 높이고 있어서 당분간은 긍정적으로 보인다.





거래대금이 작다보니 가운데 호가를 비우고 움직이기도 하고 큰 물량을 매수, 매도하기 어려워보였다.

10시 20분쯤 누군가 4만주를 매수하니 위로 장대양봉이 솟아났다. ㅋ

이런 모습을 보면서 좀 더 사고 팔고를 자주 할 수 있었는데 파인테크닉스를 장초반에 사는 바람에... -_-

매매동향을 보면 독특하게 개인은 계속 팔고 외국인, 내외국인이 계속 사고 있다.





파인테크닉스는 어제 수급보고 오늘 관심종목에 넣어두었던 것이다.

오늘 갭 띄우고 살짝 들어올리더니 투매가 나왔다. 그 때 잡고 얼마 안 샀기에 밑에서 한번 더 샀다.

옆으로 기더리 툭 떨어진다. 그때 매도했어야하는데 조금 더 기다리다 한번 더 툭 떨어지고 나서야 손절했다. ㅠ

끝까지 버티지 않은 것만으로도 다행인건가...





어제는 개인만 매도하고 외국인과 기관 모두 매수였는데

오늘은 그리 매매동향이 좋지 않다. 외국인, 금융투자, 투신이 매도로 바뀌었다.

은행과 사모펀드는 연속적인 매수가 들어왔지만 매수세가 확 줄어들었다.

어제 워낙 큰 상승이 나와서 내일 다시 기관의 매수가 들어오고 외국인이 매도하지만 않는다면 어제 종가인 4175원 정도는 지켜줄 수 있지 않을까?





오후장에 매수할 종목들을 뒤지는데 비중을 실고 싶어서 신용이 되는 종목 중 선택한 것이 KTH였다.

삼성제약을 꼽아두고 있었는데 증거금 100%여서 제외했더니 상한가를 가네... -_-

하여간 한번 사고 여전히 기관 매수 들어오는데 밀리길래 비중을 실어서 더 샀다.

KTH는 연초부터 100%나 올랐다가 지금 조정 중이다. 뭐, 자세한 이야기는 매도하고 다시 포스팅을 할 것 같으니 그때하기로.





KTH 매수 이유는 당연히 좋은 매매동향이다.

투신이 지속적이 매도를 하고 있지만 연기금은 지속적으로 사고 있다.

게다가 오늘은 계속 팔던 투신만 제외하면 모든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 오늘 상승을 못하게 막은 것은 개인의 매도 때문. 

그러면 당연히 매수 아닌가? 투신의 매도강도도 지난 2거래일에 비하면 약해져있고.





에스텍파마는 키움증권에서는 신용초과 종목이어서 조금 밖에 살 수 없었다.

매수 후에 탄력이 별로 없어서 내일 아침 다른 종목 매매기회를 위해서 매도하려고 했는데 못하고

시간외로 익절에 걸어두었는데 몇 주만 매도되었다.





3월말에 매수했던 기관들이 오늘 나란히 매수해 들어왔다.

금융투자와 외국인도 매수해 들어왔다면 금상첨화였겠지만. 내일 한두호가는 갭을 띄우지 않을까?

내일 장 분위기보고 매도해야겠다.





▼ 4월 7일 오버나잇 보유종목

Posted by 가나다라마ma